본문 바로가기

추천 낚시 자료

베잇캐스팅 릴 운용시 유의할 점

 

baitcasting reel birdnest 라고 검색하면 이런 사진이 쏟아져 나온다. ㅋㅋ ^^

 

 

베잇 캐스팅릴로 필드 테스트를 해보니 위 사진과 같은 일이 허다하게 발생했다. -_-;; 영어로는 아마 새집 짓는 것과 비슷해 진다해서 birdnesting 된다고 표현하는 것 같다. 스피닝 릴과 큰 차이가 없을 거라 생각하고 힘차게? 캐스팅을 해보니, 매번 할 때 마다 이런 일이 생기고 줄을 정리하기가 바쁘다. 그나마 살짝 생기면 풀어 낼수가 있지만 저렇게 되면 줄을 잘라내거나 저 릴은 저날 사용하는 것을 포기할 수 밖에 없다. 그래서 베잇 캐스팅 릴 운용을 위한 팁들을 검색해 보니 좋은 자료들이 많이 있었다. 즐겨보는 유튜브 채널들의 낚시 박사님? 들이 훌륭하게 설명을 해준다. 베잇캐스팅 릴 구입을 생각하고 있는 분들이나 나처럼 운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한테 도움이 되면 좋겠다.

 

 

아래는 또 다른 동영상이다. 베잇캐스팅 릴 중에 다르게 생긴 것들에 대해서도 설명해 준다.

 

 

아래 동영상은 좀 짧은데, 캐스팅할 때 참고하면 좋은 점들을 이야기 해준다.

 

 

아래 동영상은 좀 웃긴데?, 새집이 지어 졌을 때 쉽게 푸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이 방법으로 풀어 보려 했는데 성공하지 못했다. 여러분들도 테스트 해보시기 바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