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낚시 후기

2015년 5월 17일 일요일 밀턴 저수지 낚시

 사실을 확인하기는 어렵지만 이번주에 오픈한? 밀턴 지역 저수지에 낚시를 다녀왔다. 온타리오 규정집에 상관없이 자체적으로 지역에서 낚시 가능한 기간을 정하는 경우가 있으니 잘 체크해야한다. 트위터나 블로그 같은걸로 업데이트 해주면 좋으련만... 가까운 지역에 사는 사람이 아니면 이런 정보는 접하기가 어렵다. 늘 그렇지만 만약의 경우를 대비해 채비를 이것저것 준비하기는 하나 포인트의 낚시꾼, 날씨, 수초, 바람, 준비된 미끼 등등 여러가지 경우의 수에 의해 낚시는 예측하기가 참 어렵다. 게다가 여러가지 어종을 노리고 있다면 더더욱.


오랜만의 방문이라 잔뜩 기대를 한 것도 사실인데, 5시 40분에 일어 났는데도 멀리 동이 튼다. 이젠 5시에 일어나야 하려나. -_- 미끼 사는 시간도 절약해 보고자 토론토 아웃도어로 갔는데, 이젠 서커 새끼들 같은 미끼 밖엔 없다. 왠지 불안하여 지렁이도 한통 구입. 도착했는데 늘 하던 포인트에 백인 대가족 한팀이 이미 낚시를 하고 있다. ㅜ_ㅜ 할수 없이 건너편으로 가보았는데 이미 시작 지점 부터 상당 구간 사람들이 낚시를 하고 있다. 게다가 수초도 이미 많이 자랐고 물 흐름이 거의 보이지 않는다. 미노 트랩을 던져 보았으나 소식도 없다. 다른 사람들을 보니 입질도 없는 듯. 물끄러미 맞은편을 바라보니 그 대가족이 자리를 뜰 준비를 한다. 급히 펼쳐 놓은 짐들을 다시 싸서 그쪽 포인트로 이동 ! 일찍 자리를 뜨는 것을 보니 댐 공사가 끝난뒤로 아무래도 물고기가 모이는 자리가 바뀐듯 싶다.

 

시작한지 얼마 안되어 팔뚝만한 메기가 올라온다. 


운동을 하긴 해야하나 싶다. 그것좀 짐들고 달렸다고 힘들다. 신발도 좀 바꿔야 할 것 같고.. 온통 돈 들일 뿐이다. 어쨌거나 바로 다시 낚시 시작. 팬 피쉬가 득시글 하던 포인트에도 별로 소식이 없고 수심이 깊어지는, 물고기가 모여들던 지점도 수초로 덮여 버렸다. 댐 바로 입구의 깊어지던 부분의 바위들도 공사를 하면서 위치가 좀 바뀐듯 싶다. 전반적으로 슬로우. 미노우로 두번의 크래피 입질을 받았으나 사이즈가 너무 작아 그냥 놔줬다. 사진이라도 찍을 걸 싶었다. 슬로우 할 땐 낙담만 하기 쉬운데 계속해서 머리를 쥐어짜 봤다. 수심도 조절해 보고 지그의 경우 색도 바꾸어 보고. 미끼도 자주 갈아주고. 중간에 중자 사이즈 베스도 한마리 건졌다. 옆 팀의 시끄러운 러시안 두명 때문에 그냥 역시 사진도 찍지 않고 놔주었다. 그 바깥쪽엔 할머니 커플 팀이 팔뚝 만한 메기를 한마리 건졌다. 나도 자극을 받아 미노우를 걸어 좀 멀리 던져 놓았었는데, 비슷한 사이즈의 메기가 한마리 올라 왔다. 기대도 안한 메기를 잡아 기분은 좋았다. ^^

 

이렇게 하니 꽤 커보이는데, 사실 볼펜사이즈 파이크 베이비. 


계속해서 중자 퍼치 한마리와 블루길, 펌킨 시드도 한마리. 오후가 되어가니 댐 입구 앞으로 팬피쉬들이 수면으로 잔뜩 모여드는데, 지렁이에 조차도 반응을 안한다. 짝짓기를 하는 것일까 ? 플라이를 급히 묶어 수면으로 던져 보았으나 관심은 보였지만 덜컥 물어주진 않는다.


크래피를 많이 잡을 수 있었던 지그헤드로도 역시 입질도 받지 못했다. 그 전날 많은 수의 물고기가 잡혀서 였을까 ? 전반적으로 굉장히 조심스러운 느낌.


자리를 계속해서 지켜야 하는 느낌. 사람들이 어떻게든 내가 서 있는 곳으로 파고 들어오려는 듯한 느낌이었다. 계속해서 무시하고 그냥 낚시. 상대적으로 아이들한테 많은 신경을 못쓴듯 하다. 썬크림을 제대로 안발라 준것이 문제라면 문제. 버그 스프레이는 옷 입은 곳만 신경썼더니 발이랑 손에 엄청 물려 버렸다.

 

 

 

오늘의 조과. 전반적으로 썰렁.

 


베잇캐스터 사용법이 조금 늘은 듯해서 기뻤다. 전날 30미터 정도 줄을 풀어서 밑에 박스테잎을 발라 둔 것도 한몫 한듯 싶다. 여러군데서 읽은 것처럼 캐스팅의 타겟을 수면이 아닌 수면에서 30도 윗방향으로 잡으니 날아가는 모양새도 그렇고 엄지손가락으로 브레이크를 걸기도 수월하다. 이제 힘조절이나 드래그 셋팅만 잘 하면 별 문제 없이 사용할 듯 싶다. 그 전날 캐내디언 타이어에 가보니 의외로 베잇캐스팅릴과 스핀캐스팅 릴은 오른손으로 릴링하는 것이 대세다. 이 날 연습을 하면서 잘 생각해 보니 베잇 캐스팅 릴의 경우 오른손 엄지로 브레이크를 하는 것, 그리고 스핀캐스팅 릴의 경우 엄지손가락으로 브레이크를 잡아야 하는 것 때문에 아무래도 오른손으로 릴링하는 형태가 된 듯 싶다. 베잇 캐스팅 릴에 적응되는 것을 보니 아무래도 그대로 사용해도 무방할 듯 싶다.


메기가 아니었다면 전반적으로 슬로우 한 날이었다. 미끼도 한몫 한듯. 아무래도 미끼는 잘 알아보고 사야할 듯 싶다. 다음엔 올네이션을 한번 참고해 보도록 해야 겠다. 아무래도 밑쪽으로 낚시를 가는데 트루캐내디언 아웃도어까지 가긴 무리다.


이번주엔 어디로 가야할까 ? 베리도 땡기고 이니스필 파크도 땡기고.. 던빌도 괜찮을 듯 싶긴 한데.. 좀더 생각해 보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