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낚시 DIY

매곳 Maggot 스타일 고무 미끼 업그레이드 하기


적당한 제목이 생각이 안나 이렇게 지어 보았다. 아마 달러샵에서 샀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찌와 여러가지 고무 미끼들이 들어 있는 셋트였는데 그중에 서너개의, 애벌레 스타일 고무 미끼가 들어 있었다. 이 정도 디테일이면 퍼치나 썬피시들이 덥석 덥석 물어줄 줄 알았는데, 별로 반응이 없었다. 그래서 업그레이드 해보기로 마음 먹었다.



준비물은 간단. 고무 미끼와 적당한 사이즈의 낚시 바늘, 그리고 머리 부분이 될 비즈.



비즈를 먼저 낚시 바늘에 끼워 눈 부분에 위치 시킨 뒤, 바늘을 고무 미끼에 관통시키면 완성. 길이가 살짝 애매하게 긴 느낌이다. 다음 것은 고무 미끼의 앞부분을 조금 잘라 적당하게 바늘을 타고 모양이 흐르도록 해보았다. 고무 미끼 안쪽으로 살짝 보이는 바늘이 오히려 애벌레의 몸속?을 보여주는 느낌이라 개인적으로 마음에 든다. ^^



두번째 것도 완성. 머리를 조금 잘라내니 비즈하고의 연결도 자연스럽고 바늘 끝부분의 여유도 좀더 남아 후킹 확률이 더 높아 보인다. 조만간 테스트를 하게 되면 포스팅을 업데이트 해보도록 하겠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