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낚시 관련 생활

샐몬 차우더 슾 조리법 Salmon Chowder Soup

연어를 잡다보니 연어조리법에 관심이 가게 되었다. 매번 튀김?만 해먹기도 그래서 날씨도 쌀쌀해 졌는데, 뭔가 따뜻하게 먹을만한 것이 없을까 하다가 연어 차우더 슾 레시피를 알게 되었다. ^^

 

비교적 간단한 편이라 낚시를 다녀와서 바삐 손질하면 저녁상에 올려 놓을 수 도 있을 것 같다. 물론 재료가 준비되어 있어야 한다.

 

* 필요한 재료들 (8명분 기준)

 

- 버터 3 테이블 스푼

- 소금 1 티스푼

- 잘게자른 양파 한컵

- 잘게자른 샐러리 반컵

- 마늘가루 1 티스푼 (없어서 코츠코 마늘빵 가루로 대신했다 ^^; 대신에 소금을 조금 덜 넣었음)

- 깍두기 썰기로 준비된 감자 두컵

- 깍두기 썰기로 준비된 당근 두개

- 닭고기 육수 두컵 (물론 마트에서 파는걸 이용했다)

- 후추 1 티스푼

- 연어살 두 덩어리 (이게 좀 애매한데, 손바닥에 적절하게 올려 놓을 사이즈로 두 덩어리면 된다 ^^)

- 10% Half & Half 크림 1컵

- Creamed Corn 1 캔 (없어서 안넣었는데 그래도 맛있다 ^^)

- 강판에 갈아놓은 체다치즈 반파운드

 

 

 1. 큰 냄비에 버터를 중불에 녹여 양파와 샐러리, 그리고 마늘 가루와 함께 살살 볶는다.

 

 2. 양파가 부드러워 지면 감자, 당근, 육수, 소금, 후추를 넣고 끓인다.

 

 3. 끓기 시작하면 불을 줄이고 뚜껑을 닫은 뒤 20분 정도 뜸을 들인다.

 

 4. 잘 저은 뒤 연어, 크림, 크림 콘, 치즈를 넣고 바닥에 들러 붙지 않도록 2-3 분 마다 저어주면서 연어살이 잘 익을 때 까지 요리한다.

 

이렇게 하면 마나님과 아이들에게 사랑받는 아빠의 연어 차우더 슾 완성 !~ ^^; 내용물이 많아 밥이나 빵 없이도 한끼 식사로 거뜬하다. 물론 빵과 같이 먹어도 맛있다.